• 최종편집 2024-03-12(화)

전체기사보기

  • 오산시 대원동 취약계층 지원‘대원착한드림코너’ 운영
                                                                             오산시 대원동 취약계층 지원‘대원착한드림코너’ 운영.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 대원동(동장 강래출)은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래출, 공동위원장 김인환)에서 지난 2일 저소득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사업인 ‘대원착한드림코너’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식료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원착한드림코너’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먹거리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매월 첫째, 셋째 주 월요일에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식료품을 지원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재원은 대원동 후원금, 오산시 후원금, 민간 기탁후원금을 통해 마련됐 으며, 대원착한드림코너를 통해 식료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다양하고 맛있는 식품을 규칙적으로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강래출 대원동장은 “대원착한드림코너를 통해 민간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해 관내 이 웃분들에게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어려운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민간 복지자원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1-07-26
  • 오산시 중앙동, 취약계층에‘꽁꽁 얼음물’무상배부
                                                                                오산시 중앙동, 취약계층에‘꽁꽁 얼음물’무상배부.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 중앙동(동장 신선교)에서는 폭염 장기화에 따른 무더위 대책으로 동 행정복지 센터에서 취약계층에 무상으로 얼음생수(500㎖)를 배부한다고 2일 전했다. 이번 얼음물 무상배부는 올해 열돔(Heat Dome) 현상으로 폭염이 장기화됨에 따라 폭 염에 취약한 계층과 어르신들에게 얼음물을 배부함으로써 잠시나마 더위를 식혀 무 사히 여름을 보내기 위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우기제)의 특화사업인 ‘따뜻한 냉장고’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대책이다. 야외활동을 자제하여야 하는 낮시간대에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어르신들과 취 약계층을 위해 8월 31일까지 매일 100개를 무상으로 배부하며, 무더위쉼터(경로당) 점검을 위한 방문 시에도 얼음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선교 중앙동장은 “폭염으로 청장년들도 버티기 힘든 날씨인데, 이런 무더위를 버 티기 어려운 환경에 놓인 분들과 어르신들은 어떨지 고민하면서 조금이나마 더위를 식혀주기 위해 얼음물을 배부하게 되었다.”면서 “규칙적으로 물을 많이 드시고 아 무쪼록 건강히 여름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1-07-26
  • ㈜한탑, 코로나19 극복 취약계층 대상 후원성금 기탁
                                                                        오산시 ㈜한탑, 코로나19 극복 취약계층 대상 후원성금 기탁.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일 ㈜한탑(대표이사 엄한희)에서 관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고자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엄한희 대표이사는“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이 를 극복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원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하 루 빨리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라며, 향후에도 정기적으로 후원활동 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에 곽상욱 오산시장은“어려운 형편의 이웃들에게 보인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이번 성금이 꼭 필요한 관내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한 ㈜한탑은 반도체부품 등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및 유 사 반도체소자 제조업체로서 지난 2019년부터 총 3,500만 원을 관내 취약계층을 위 한 후원금으로 기탁해 왔으며, 지역발전과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해서 펼치고 있다.
    2021-07-26
  • 더키움 사회적협동조합, 손수 제작한 수세미 판매 수익금 기부
                                                                오산시 더키움 사회적협동조합, 손수 제작한 수세미 판매 수익금 기부.사진제공/오산시청   신장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영만)는 지난 29일 더키움 사회적협동조합(대표이 사 이민희)이 신장동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과 지역사회 복지증 진을 위한 이웃돕기 후원금 65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협동조합의 대표이사를 비롯한 조합원들이 한땀 한땀 정성들여 제작한 수세미의 판매 수익금을 후원한 것이어서 더욱 뜻깊었다. 이민희 대표이사는 성금을 전달하며 “기탁된 성금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 란다. 앞으로도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아낌없이 후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영만 신장동장은 “뜨거운 폭염에 단비와 같은 성금을 기탁해 주신 더키 움 사회적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성금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07-26
  •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물품 지원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물품 지원.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가 지난 28일 전체 동행정복지센터에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활동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오산시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T/F를 구성하여 희망복지과, 노인장애인과, 아동청소년과,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폭염기간 위기가구 를 발굴 및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 강화를 위한 활동물 품(여행용 세면용품 세트, 크린백, 수세미 등)을 지원하여 위기가구를 찾아내고 신 고·지원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다. 해당 물품은 전체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취약가구 방문시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건강상담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틈새 복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 발굴하고 있어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복지사각지대발굴을 위해 차상위계층이 아니더라도 마을 주민들이 돌봄이나 관심이 필요하다면 어디든 달려가고 있다”며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있으면 희망복지과 또는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로 적극적으로 제보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2년 연속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평가에서 복지부 우수기 관 선정 및 경기도 최우수상 수상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희망동 및 현장방문의 날 운영 등 발굴 체계를 구축하여 통합지원 우수시군임을 인정 받았다. 
    2021-07-26
  • 오산시 어르신 무더위쉼터 134개소 운영
                                                                                 오산시 어르신 무더위쉼터 134개소 운영.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오산시장 곽상욱)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코로나19로 인해 무더위를 피할 곳이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무더위쉼터 134개소를 정상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무더위쉼터는 경로당, 카네이션하우스로 운영되고 있으며, 가장 더운 시간인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며, 이용대상은 2차 예방접종을 완료 후 14일이 경과한 어르신이다. 쉼터 이용 중에도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방 역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오산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무더위쉼 터 방역 및 현장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전욱희 노인장애인과장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폭염, 감 염병 등 안전사고에 노출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무더위쉼터를 운영하기 로 결정했으며, 어르신들께서 조금이라도 편안하고 쾌적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방역, 점검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더위쉼터는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kr), 안전디딤돌 앱을 활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2021-07-26
  •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상반기 통합사례관리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 실시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상반기 통합사례관리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 실시.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가 지난 7월 15일부터 27일까지 6개동 행정복 지센터 통합사례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통합사례관리 모니터링 만 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무한돌봄센터는 동 통합사례관리 담당자의 업무 역량강화를 위해 매월 비대면 으로 사례관리업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자 선정의 적정성, 사례회 의 활성화, 서비스 제공의 적정성, 점검의 충실성 등 사례관리 핵심 내용을 점검 하고 있다. 만족도 조사 주요내용은 ▲모니터링 진행방식에 대한 만족여부 ▲모니터링 수 행에 대한 만족여부, ▲모니터링 지표별 어려움 및 개선사항 등 11개 문항으로 통합사례관리 모니터링 전반에 걸쳐 통합사례관리 업무 실무자들의 의견을 수렴 하는 기회를 가졌다. 만족도 조사결과, 모니터링 수행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모니터링 담 당자의 전문성 및 의사소통 등 업무추진에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의 견이 나왔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통합사례관리 업무 모니터링을 통해 사례관리사의 전 문성을 제고하고 위기가구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 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2년 연속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평가에서 복지부 우 수기관 선정 및 경기도 최우수상 수상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 이고 있어 희망동 및 현장방문의 날 운영 등 발굴 체계 구축, 통합지원 우수시 군임을 인정받았다. 
    2021-07-26
  • 초평동 주민자치회 ‘보리수확성금’ 2백만원 기탁
    오산시 초평동(동장 임두빈)은 지난 26일 초평동 주민자치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전했다. 이 성금은 작년 10월 초평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직접 파종한 보리를 수확해 판매 한 금액으로 금년 2월 보리밟기 행사를, 6월에 수확 체험행사를 진행했고 수확과 도 정, 포장, 판매 등의 모든 과정을 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마련했다. 이철경 초평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 는 홀몸어르신과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이웃을 돕기 위해 보리쌀 판매 수익금 일 부를 성금으로 쾌척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항상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하신 소중한 성금을 이웃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해 따뜻한 위로를 전하겠 다.”고 말했다. 
    2021-07-26
  • 속초해수욕장에 ‘오산시민 행복서비스’ 운영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늘 3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강원도 속소해수욕장을 찾는 오산시민을 위해 ‘속초해수욕장 오산시민 행복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전했다. 운영 기간에 속초해수욕장을 방문한 오산시민에게 튜브와 파라솔을 무료로 제공하 며, 이를 위해 오산시와 속초시,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 업무를 협의했다. 오산시민은 속초해수욕장내 행정지원센터에서 오산시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을 제시하고 튜브와 파라솔 무료쿠폰을 받은 후 사용하면 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도 속초해수욕장에서 오산 시민을 위한 행복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방 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건강하고 즐거운 휴가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속초해수욕장을 이용하는 오산시민들이 안전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 로 협조해 준 자매도시 속초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속초해수욕장은 다음달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속초시는 자 매도시 시민을 위해 주차장 무료쿠폰도 지원한다.”며“다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 방역지침이 변경될 경우 조기에 폐장될 수 있으니 이용하는 시민들은 유의하시 기 바란다.”고 전했다.
    2021-07-26
  • 2021 오산혁신교육지구 학생동아리와 함께하는 과학실험특강 참여자 모집
      2021 오산혁신교육지구 학생동아리 관내 초,중,고등학교 279개 동아리가 자연과학, 사회참여, 문예예술창작 등 8개 분야에서 학생주도로 각자의 역량을 발휘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소년의 활동을 지역사회에 알리고자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세마고등학교 스키엔티아 동아리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과학실험특강을 준비하였습니다. 관심있는 중학생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코로나19 단계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일정 및 장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청하러가기 : http://naver.me/GvkpSkLg
    2021-07-26
  • 오산 신장동 익명의 기부자, ‘행복드림 먹거리코너’에 후원물품 기탁
                                                                     오산시 신장동 익명의 기부자,‘행복드림 먹거리코너’에 후원물품 기탁.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 신장동(동장 유영만)은 이달 첫 선을 보인 동 특화사업 ‘행복드림 먹거리코 너’에 사용해 달라며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라면 20박스, 참치캔 10박스(100만 원 상 당)의 후원물품을 기탁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행복드림 먹거리코너’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식사마련의 어려움이 커진 취약계 층에게 결식을 예방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월 2회, 40가 구에게 밀키트 등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익명의 기부자는 “경제적 어려움과 배고픔으로 생계형 범죄가 발생한 뉴스를 접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컸다.”며“신장동에서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시작했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유영만 신장동장은 “동 행정과 이웃에 대한 깊은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리 며,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드러내지 않고 이웃을 살피는 기부자님의 뜻을 깊이 새겨 취약계층에게 힘이 되는 복지사업 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07-26
  • 오산시, 다중이용 사회복지시설 ‘안전확보’ 스마트 발열 체크기기 전달
                                                                     오산시, 다중이용 사회복지시설 ‘안전확보’스마트 발열 체크기기 전달.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5일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종훈)와 함께 2021년 오산 시 후원금 운용에 따른 ‘다중이용 사회복지시설 스마트 발열 체크기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다중이용 사회복지시설 스마트 발열 체크기기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의 코로나19 방역강화를 위해 2020년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 15개소에 지원했고 올해는 8개소 를 대상으로 1,640만원 상당의 스마트 발열 체크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훈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급증하는 가운데 사 회복지기관 및 시설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의 중요성이 부각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마트 발열 체크기기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시와 적 극적으로 협력해 관내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들의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을 제공 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곽상욱 오산시장은“코로나19로 많이 위축된 상황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의 안 전을 확보하는 데 최적화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주신 오산시사회 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코로나19 예방에 취약한 저소득층에 보다 관심을 기 울이고, 민·관협력을 통해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 다. 
    2021-07-26
  • 사랑을 보관하는 남촌동‘행복누리냉장고’
      오산시, 사랑을 보관하는 남촌동‘행복누리냉장고’.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 남촌동(동장 최원배)은 지난 23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먹거리를 지원하는 ‘행복나누리냉장고’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나누리냉장고’사업은 2017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오산시푸드뱅크의 협조 로 야채, 부식류 등을 지원해오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물품 지원이 줄어들어, 7월부 터 오산시착한드림코너 사업비와 남촌동 후원금으로 물품을 구입해 확대 운영하고 있다. 고령의 기초수급자 홀몸어르신 및 사례관리대상자를 우선으로 총 60명을 선정해 1회 에 20명씩 2주마다 대상자를 달리하여 야채, 라면, 반찬 등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고 정서지원, 복지상담 등 다른 복지서비스도 연계해 지원한다. 최원배 남촌동장은 “행복나누리냉장고 사업 추진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작게 나마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며“지속적으로 민간자원을 발굴해 연계할 수 있 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2021-07-26
  • 오산시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경순 위원, 이웃돕기 물품 후원
                                       지난 10일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경순 위원이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말복 대비 삼계탕 재료 40인분과 마스크 1,000장을 후원했다. 사진제공/오산시청   신장동(동장 유영만)은 지난 10일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경순 위원(무진장갈 비 대표)이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말복 대비 삼계탕 재료 40인분과 마스 크 1,000장을 후원했다고 11일 전했다. 김경순 위원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지친 저소득 어르신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건 강히 마지막 여름 더위를 잘 이겨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고 말했다.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소수 인원이 동 복지센터에 모여 삼계탕을 준비했 으며,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홀몸어르신과 1:1 결연을 맺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복지센터 방문간호사를 통해 각 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유영만 신장동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는 어려운 시기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신장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김경순 위원님께 감 사드린다.”며 “어르신들께서 건강 잃기 쉬운 무더운 여름에 정성껏 마련한 삼계탕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경순 위원은 2015년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백 합로타리클럽 등 여러 단체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다. 
    2021-07-26
  • 오산세교로타리클럽, 신장동 거동불편 어르신들 위한 실버카·지팡이 전달
                                                              오산시 세교로타리클럽, 신장동 거동불편 어르신들 위한 실버카·지팡이 전달.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 신장동(동장 유영만)은 지난 22일, 오산 세교로타리클럽(회장 이항구)이 신장 동 거동불편 어르신들을 위해 실버카 20대와 지팡이 30개를 기탁했다고 26일 밝혔 다. 거동불편으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어르신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세교로타리클럽의 이항구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기탁했다. 이항구 회장은 물품을 전달하며 “기탁된 실버카와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 원하는 곳은 어디든 편히 다니실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돌봄과 관심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활동을 전개하겠 다.”고 말했다. 유영만 신장동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신 세교 로타리클럽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실버카와 지팡이를 필요로 하는 어르신 댁을 가가호호 방문해 세교로타리클럽의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탁된 후원 물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등 중위소득 120% 이하 저소득 어르 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2021-07-26
  • 오산시 중앙동, 정성가득 ‘사랑愛 삼계탕’나눔
                                           지난 10일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중앙동 8개 단체협의회에서 삼계탕 200인분을 기탁했다.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 중앙동(동장 신선교)은 지난 10일 말복을 맞이해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 신들을 위해 중앙동 8개 단체협의회에서 삼계탕 200인분을 기탁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삼계탕은 중앙동 8개 단체인 주민자치회, 통장단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체육진흥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연보호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준비했다. 하광용 중앙동자치회장은 "말복을 맞이해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며 "좋은 일에 동참해주신 8개 단체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신선교 중앙동장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하는 마 음이 잘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올바른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07-26
  • 오산시여성후원회와 오산청죽라이온스클럽, 지역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삼계닭 기탁
                                                          오산시여성후원회와 오산청죽라이온스클럽,지역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삼계닭 기탁.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시여성후원회(회장 이금산)와 오산청죽라이온스클럽(회장 장 복실)이 지역 장애인의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위한 복달임 행사’를 지원하고 자 각각 삼계탕용 닭 150마리, 총 300마리를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오산시지회에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오산시여성후원회 이금산 회장은 “따뜻한 삼계탕을 드시고 장애인분들이 코로나19와 무더위를 이겨내길 바란다.”며 마음을 전했다. 오산청죽라이온스클럽 장복실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장애 인들이 따뜻한 한 끼의 식사를 통해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 다. 이에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오산시지회 정성영 회장은 “시각장애인연합회 회원들 을 대신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 했다. 한편, 오산시여성후원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을 꼼꼼히 살피기 위해 경로당 무료급식 봉사와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오산청죽 라이온스클럽은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비롯해 추석 명절 송편 나눔 행사, 김장김 치 나눔 행사 등 봉사와 나눔을 통한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꾸준히 활동하 고 있다.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오산시지회는 무더위와 싸우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시각장애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7월 21~22일 예정이었던 ‘복달임 행사’를 사 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임을 고려해 8월로 연기했다.
    2021-07-26
  •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놀이공간 나무처럼 랜선나들이’ 운영
                                                                      오산보육타운 내 ‘놀이공간 나무처럼’.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가 가정에서 쉽게 접 할 수 있도록 ‘놀이공간 나무처럼 랜선 나들이’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전했다. 지난 5월 초평동에 개소한 오산보육타운 내‘놀이공간 나무처럼’은 자연의 소중함 과 생태계에 대한 의미를 놀이를 통해 아동이 쉽게 이해하고 호기심을 자극해 잠재 돼있는 창의력과 예술적인 감각을 고취시키는 놀이 중심 공간이다. 이번 랜선 나들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4단계 시행에 따라 직접 체험이 어려운 오산시민과 아이들을 위해 ▲나무놀이 공간 ▲자연 속 놀이 공간 ▲텍스타일 놀이 공간 ▲빛과 어두움 공간 ▲상상놀이 공간이라는 5가지의 테마로 구성해 8월부 터 한 달간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와 유튜브 채널을 통 해 매주 수요일 새로운 테마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혜은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자연 속 ‘놀이공간 나무처럼’을 간접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잠시나마 피로감을 해 소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리고자 한다.”며“비대면 시대이지만 온라인을 활 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 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랜선 나들이에 참여하는 방법은 유튜브 채널에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검색한 후 채널을 클릭,‘놀이공간 나무처럼 랜선 나들이’영상을 누르면 된다. ‘놀 이공간 나무처럼’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031-378-66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21-07-26
  • 오산시, 8월 ‘오산시 공직자 특별 헌혈의 달’지정
                                                                                   오산시, 8월 ‘오산시 공직자 특별 헌혈의 달’지정.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8월 한 달을 공직자 특별 헌혈의 달로 지정해 매 주 목요일 ‘오산시 공직자 사랑나눔 헌혈 행사’ 기간으로 운영한다고 4일 전했다. 최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지침이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헌혈자의 수가 급감해 혈액보유량이 3.5일분 미만으로 혈액 수급이 위급해졌다. 이에 오산시는 공직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헌혈캠페인을 독려하고자 특별 헌혈의 달을 지정 하게 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혈액 수급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므로 8월 한 달 오산시 공직자 뿐만 아니라 오산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헌혈에 동참해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의 소 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에서는 헌혈자들이 안심하고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 록 헌혈버스 소독과 함께 채혈자에 대한 개인 위생관리 등 방역수칙준수와 감염병 차단에 철저한 주의를 기울이는 등 안심 헌혈 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1-07-26
  • 오산 꿈두레도서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강좌
                                                       오산시 꿈두레도서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강좌‘소설에 물들고 동화에 빠지다’성료.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 꿈두레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길 위의 인문학’사업의 일환으로‘소설에 물들고 동화에 빠지다’프로그램을 성 황리에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은 성인들을 위한 ‘소설가 이명랑과 함께하는 토 닥토닥, 소설 처방전’, 동화작가를 꿈꾸는 오산시민을 위한 ‘방구석 동화쓰기’라 는 두 가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소설가 이명랑과 함께하는 토닥토닥, 소설 처방전’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 히 준수한 가운데 소규모의 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강연자와 수강생 간의 원활한 소 통을 통한 현장감 있는 강연을 진행했고 5회 동안 총 44명이 수료했다. 이나영 작가와 운영한 ‘방구석 동화쓰기’는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 행했고 수강생 각자가 직접 작품을 써보며 작가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5회 동 안 총 92명의 시민이 수강했다. 오산시 중앙도서관 한현 관장은 “올해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 로도 오산시 도서관은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고양하기 위해 폭넓은 강좌를 다양 하게 개설해 오산시의 인문학 센터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꿈두레도서관은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 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꿈두레도서관 홈페이지(http://www.osanlibrary.go.kr/kkumdure/main.do) 를 확인하거나 꿈두레도서관(☎031-8036-6520)에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2021-07-26
  •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희석)은 지난 8월 2일과 9일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 한 혈액 공급 위기에 도움이 되고자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시민들과 함께 사랑의 헌 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산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이번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서는 8월 2일에 32명, 8월 9일에 17명의 공단 직원 및 시민들이 참여하여 총49명이 참여하였다. 헌혈캠페인은 헌혈버스에서 체온 측정,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헌혈을 진행했다 이희석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헌혈에 참여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공단은 코로나19 위기에서도 언제나 오산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지방공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07-26
  • 중앙동 익명의 후원자, 저소득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후원
                                                                  오산시 중앙동 익명의 후원자,저소득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후원.사진제공/오산시청   중앙동(동장 신선교)은 지난 9일 ‘아름다운 사람들’이라는 익명의 후원자로부터 여 름 이불 71채, 냉풍기 7대, 궁중팬 101개 등 총 300만원 상당의 여름나기 물품을 택 배를 통해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기부자는 전화 통화를 통해 “누구인지 밝히는 것은 다들 원하지 않아 직접 전달하 지 못해 죄송하다.오산을 사랑하고 좋은 뜻을 가진 여러 명이 모여 후원을 하게 되 었다. 저소득층 중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해달라”라고 말했다. 이번 기탁된 물품은 오산시 6개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이중고 를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 등 179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선교 중앙동장은 “누군지 모르지만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이웃들에게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 다.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저소득 계층과 어르신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 같 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소식 전달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해뜰희망톡’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앙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031-8036-6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07-26
  •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 제5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 개최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관장 김동희)은 유엔군 참전의 날인 오는 7월 27일부터 10 월 31일까지 ‘제5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 Ontact+SafeOfftact (온택트 더하기 세이 프오프택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 결합형 행사 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인 ‘제5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 Ontact’는 오는 7월 27일 유엔군 참전 의 날을 시작으로 10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온라인전시관(www.osanunmonline.com)에 접속해 유엔군 초전기념관의 상설 전시실과 죽미령 평화공원 일대를 관람할 수 있다. 이후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유엔군 초전기 념관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형 교육콘텐츠 ‘한국전쟁 평화보드게임 ONLINE 꿈꾸 는 평화 실천가’를 체험함으로 한국전쟁의 내용과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 새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프라인 행사인 ‘제5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 SafeOfftact’는 8월 13일부터 8월 15 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되는 100% 사전 예 약제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다. ‘작전명령! 죽미령을 조사하자.’라는 주제로 진행 선생님과 함께 죽미령 평화공원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전쟁과 오산 죽미령 전투를 퀴즈와 AR (증강현실) 게 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7월 2일부터 8월 29일까지 유엔군 초전기념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전쟁기념관 협력망사업 이동형 전시 모듈 특별전 ‘가슴에 단 명 예 6·25전쟁과 무공훈장’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4 - 유엔군 초전기념관 학예연구사는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이 평화와 감사의 의미를 담는 장소인 만큼 Ontact를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SafeOfftact를 통해 남녀노소 누 구나 평화공원에서 한국전쟁과 평화의 의미에 대해 기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행사 참여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 다. 특히 경기도 등록문화재로 등록 추진 중인 유엔군 초전기념비 캐릭터가 있는 다 양한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유엔군 초전기념관(031-377-1625)으로 하면 된다. 한편 2013년에 개관한 유엔군 초전기념관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 지상군이 남하하는 북한군과 최초로 교전을 벌였던 전적지인 오산 죽미령에 세워진 국가수호 현충시설이자 공립박물관이다. 2020년 7월 5일에는 스미스 평화관과 죽미령 평화공 원이 개장해 시민을 위한 살아있는 역사평화교육의 장이자 쉼터로 활용되고 있다. 
    2021-07-26
  • 오산시 틈새돌봄 여름방학 중 5개소로 확대 운영
        오산시 틈새돌봄 여름방학 중 5개소로 확대 운영.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한부모, 조손가구 등의 돌봄 공백 을 최소화하기 위해 함께자람센터(다함께돌봄)를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돌봄수요 가 있으나 입주민 동의 절차, 공간의 제약 등으로 시설 설치가 어려운 곳에 오산형 틈새돌봄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산형 틈새돌봄 사업은 2019년 7월부터 오산고현초 시민개방형도서관 아침돌봄을 시작으로 방과 후, 방학 오전 등 오산형 온종일돌봄 생태계 구축 정책사업으로 자리 매김했다. 특히 시는 이번 하계방학을 시작하면서 기존 오산고현초, 죽미마을 8단지, 오산대역 엘크루에 더해 세교호반베르디움과 죽미마을 10단지에서 방학 틈새돌봄을 신규 운영 할 방침이다. 오산형 틈새돌봄은 오산교육재단 학부모 강사, 마을교육공동체 마을 활동가, 평생학 습관 마을 강사 등이 돌봄교사, 프로그램 강사로 참여하며, 아동 연령과 성향을 파악 해 자유롭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돌봄에 초점을 두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오산형 틈새돌봄 사업은 그동안 맞벌이, 한부모 가구 등 양육 공 백에 고민이 있는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며“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아 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산형 온종일돌봄 틈새돌봄 사업 참여 및 돌봄교사 신청 등 틈새돌봄사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오산시청 아동청소년과(☎031-8036-7883)로 문의하면 된다.
    2021-07-26
  • 오산형 돌봄 함께자람센터 16, 17호점 추가 설치
                                                                           오산시, 오산형 돌봄 함께자람센터 16, 17호점 추가 설치.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는 지난 9일 금암마을5단지, 물향기마을꿈에그린13단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와 ‘함께자람센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시는 금암마을5단지(여계산로 60)와 물향기마을꿈에그린13단지 (수목원로 430) 아파트에 함께자람센터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금암마을5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는 주민공동시설 80㎡를 ‘함께자람센터 16호점’ 을 위한 공간으로, 물향기마을꿈에그린13단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는 주민공동시설 84㎡를 ‘함께자람센터 17호점’을 위한 공간으로 10년 동안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함께자람센터 16~17호점은 리모델링 공사 후 오는 10월 중 개소할 예정이다. 현재 오산시에는 함께자람센터 15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2022년까지 지속적으로 확 대해 아동들이 자신의 생활 반경 안에서 안전하게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2018년 경기도 최초로 오산시에 함께자람센터를 개소한 이래로,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돌봄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아파트입주자대표회 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공간을 확보한 덕분에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나홀로 방치되는 아동이 없도록 안전한 돌봄체계를 구축하 여 아이도 부모도 만족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함께자람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등은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온종일돌봄팀(☎ 031-8036-7887)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07-26
  •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신청 안내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수교육 연계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신청 안내- 교육일시: 21. 8. 25.(수) 15:30~18:30(3시간)- 대상: 관내 보육교직원- 신청인원: 30명- 교육방법: 온라인 플랫폼 줌(ZOOM)- 신청기간: 21. 8. 9.(월) 10:00~   (선착순 마감)- 신청방법: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http://lms.educare.or.kr),              (로그인- 교육신청-집합교육-경기도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1년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아동학대예방교육) 선택 - 신청완료)- 수료증 출력: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문의: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031-374-5563, 내선 3번)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07-26
  • 오산시 새마을회 유해식물퇴치 및 국토대청결 활동 진행
                                                                            오산시 새마을회 유해식물퇴치 및 국토대청결 활동 진행.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한웅석)에서 지난 4일과 6일 유 엔군 초전기념관 주변에서 유해식물퇴치 및 국토대청결 활동을 진행했다고 전 했다. 새마을회에서 매년 진행하는 국토대청결 운동은 잡목·잡초 제거 및 환경정 화 활동을 통해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이번 양일간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산시 새마을 남녀 지도자 및 교통봉사대 50여명이 모여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진행됐다. 오산시 새마을회 한웅석 회장은 “국토대청결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을 깨끗 하게 만들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은 장 소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2021-07-26
  •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발달에 어려움을 보이는 영유아 부모를 위한 상담코칭 신청 안내
    발달에 어려움을 보이는 영유아 부모를 위한 보육교직원 대상 상담코칭 신청 안내- 교육일시: 21. 8. 27.(금) 16:00~18:00 (2시간)- 대상: 관내 보육교직원- 신청인원: 50명(어린이집당 2명 신청가능)- 교육방법: 온라인 플랫폼 줌(ZOOM)- 신청기간: 21. 8. 16.(월) 10:00~   (선착순 마감)- 신청방법: 센터 홈페이지 신청(http://osanchild.or.kr),              (로그인- 보육교직원 교육 및 행사 달력 - 날짜 확인 - 달력 8월 '신청일'클릭 - 신청완료)- 교육내용1) 영유아의 발달의 원리와 특징2) 영유아의 발달적 특징에 기반한 상담 자세와 방법3) 발달에 어려움을 보이는 영유아 부모 상담법4) 코칭 대화모델을 활용한 상담코칭의 실제5) 사례중심 상담 나누기-문의: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031-374-5563, 내선 3번)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07-26
  • 오산시 평생교육 연계 진로진학가이드북 제작
                                                                                오산시 평생교육 연계 진로진학가이드북 제작.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진로를 고민하는 오산 청소년을 위해 평생교 육으로 이어가는 진로진학가이드북 제작을 진학정보연구회에서 추진한다고 전 했다. 정보기술의 발달과 함께 진로진학 정보의 접근성은 매우 용이해졌으나 정보 의 편중되어 있어,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사각지대 없이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가이드북의 주제를 “청소년 평생교육 연계 진로진학가이드북”로 설정하였다. 이번 진로진학 가이드북은 정규교육과 평생교육 간 연계 과정을 소개함으로 써 고등학교 졸업 후의 진로지도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하나의 가이드북으로 통합하여 제공한다. 이를 위해 상담지원, 학습지원, 취업·창업 지원, 경제적 지원 등 유관부처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분야의 정보를 취합하고 활용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진학정보연구회에 참여하게 된 한 교사는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자료집들이 존재하지만, 대학 미진학 청소년을 위한 자료집은 찾아보기 어렵 다. 이번 자료집 제작을 계기로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진로교육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다짐을 밝혔다.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오산시가 평생교육도시로 자리매김한 만 큼 청소년들이 평생교육을 통해서도 진로를 찾고 고용으로 연계될 수 있는 방 안을 학교와 함께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 학 역량함양을 위해 애쓰는 교사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진로진학 상담 등 진로관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드림웨이 블로그와 전화 문의(☎070-8892-456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07-26
  •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 이행가이드
    물, 그늘, 휴식 열사병 예방을 위한 기본수칙입니다^^
    2021-07-26
비밀번호 :